대전국제통상고 차우주 학생, IBK기업은행 신입공채 합격
상태바
대전국제통상고 차우주 학생, IBK기업은행 신입공채 합격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0.3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국제통상고 차우주 학생.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학교장 윤광중)는 차우주(남,3)학생이 '2014년 IBK기업은행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채에 합격한 차우주 학생은 대전도마중학교를 졸업하고 은행권 취업이라는 분명한 진로목표를 갖고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에 입학, 꿈을 실현하기 위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에 성실히 참여하여 9개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으며, IBK기업은행 공채에 합격했다.

차우주 학생의 취업성공사례는 빠른 진로목표 설정과 철저한 취업준비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되고 있으며 진로선택으로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상업계 특성화고 남학생의 진로모색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는 대전지역 유일의 상업계 남녀공학 특성화고등학교로서 학생들의 취업을 위하여 전교직원이 부단하게 노력하였으며, 남녀공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지 3년 만에 남학생이 금융권에 합격하게 되었다.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윤광중 교장은 “차우주 학생의 기업은행 합격이 고등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