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제2회 세종 시너지온데이 성료
상태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제2회 세종 시너지온데이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2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성화와 투자 유치를 위한 공동 행사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오득창 센터장)는 지난 2024년 6월 26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 호텔에서 '제2회 세종 시너지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 했다고 밝혔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오득창 센터장)는 지난 2024년 6월 26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 호텔에서 '제2회 세종 시너지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대·중견기업의 참여를 유도하여 창업기업과의 공동 협업과제를 발굴하며, 지역 창업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제2회 세종시너지온 데이’ 행사는 올해 들어 세종시청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 기업의 기술 고도화 및 네트워킹을 통한 실질적 사업 확장을 이끌고 유기적인 창업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1부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대기업·중견기업 간 협업을 통한 혁신 사례인 오픈이노베이션의 주요 성공 사례와 흐름을 소개하는 사업설명회로 치러졌다. 

특히 1부 사업설명회는 기술부문 애로 사항을 대기업·중견기업 간 협업을 통해 해결하고 신사업 확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기업 간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사례로 호반건설과 네이버클라우드의 사례가 발표되었으며 와이앤아처 이호재 대표를 모더레이터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 크루코리아 최규식 대표가 참여해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최신 흐름을 짚어보는 토크콘서트도 열렸다. 

2부는 지역엔젤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세종 창업 투자 포럼으로 한국엔젤투자협회 이상학 감사의 주제발표 후, 고려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지상철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한국개발연구원, 한국벤처투자 등 전문가가 참여해 지역 초기창업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했다. 

마지막 프로그램인 “4시즌 데모데이”는 충청권 센터가 시즌별 개최를 통해 우수기업 공동 발굴과 지원체계를 협업하여 충청권역 초기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선보이고 있는 투자설명회로 3월 충남 “봄격시작”, 이후 “여름열기”가 두 번째이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오득창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은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 유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