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AI·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구축과 실무형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XR(확장 현실)분야의 10여개의 기업 간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학의 최동연 교육혁신처장, 박선아 기획정보처장, 이진경 입학홍보처장, 건양대학교 김용석 AISW융합대학장, 유성하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XR분야 기업은 ㈜뉴워트 이정년 대표, ㈜모라이(대표 정지원, 홍준) 이양우 지사장, ㈜모아소프트(대표이사 장주수) 류인스 본부장, ㈜심스리얼리티(대표 김명환) 이세욱 본부장, ㈜심시스글로벌(대표 김윤제) 박승남 부대표, ㈜씨엠티정보통신(대표 김국동) 이명찬 이사, ㈜새솔테크 한준혁 대표, ㈜에이프리카(대표 강선근) 박병준 상무, ㈜제이에스융합교육 정선이 대표이사, ㈜포드림(대표 김원국) 정영주 이사, ㈜플럭시티(대표 윤재민) 조필구 이사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실무 중심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협력 ▲원격교육용 XR 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협력, 정책 제언·자문 협력이 포함되었으며, 건양대학교는 기업들과 국방 XR 분야 기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협력 기관의 재직자들에게 산업체 위탁교육 과정을 통한 입학금 면제와 4년간 수업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XR 기술을 활용한 원격 교육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XR 기술 관련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학은 12월 1일부터 3개 학부 14개 학과에서 신편입생 1,068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