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대전본부, 3대가족 대학생 사진공모전 성료
상태바
국민연금 대전본부, 3대가족 대학생 사진공모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0.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민연금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류덕렬)는 20일 '대공감 3대가족 사진공모전' 입상작을 선정해 발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사진은 공모전 시상식 직후 류덕렬 대전지역본부장(왼쪽 두번째)이 장연지 수상자(가운데)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연금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류덕렬)는 지난 20일 지역본부 사옥에서 , 지난달 9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대공감 3대가족 사진공모전”의 응모작품 중 입상작 13점을 선정해 발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미래세대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고 인생 100세 시대 도래에 따른 세대 간 연대감 형성 및 효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지역본부는 이번 공모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전 · 충청권 全 대학에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공모전 홍보현수막과 포스터 장 및 전단지 2000여장을 관내 대학 캠퍼스 게시판 등에 부착하였으며, 대학축제에 참여하여 사진공모전에 적극 참여토록 1:1 대면 홍보활동도 펼쳤다.

대학생들의 열띤 호응속에 총 63점을 응모접수하였고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은 ‘특별한 결혼 50주년 결혼기념일’로 응모한 서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장연지 학생이 수상하여 상금 30만원을 차지하였고 우수상은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노연지, 배재대학교 호텔컨벤션학과 윤정미 학생이 각각 10만원을, 장려상은 10명이 각각 5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장연지 학생은 “ 이번 공모전을 통해 3대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한 노후를 상상해 보았으며 국민연금에 대해 관심이 생 겼다”라고 말했다.

류덕렬 대전지역본부장은 “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세대간 연대 감 및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