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부여군,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1.0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부여 = 이준희 기자]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5일 舊)청소년수련원에서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4회 장애인의날 기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지체장애인협의회부여군지회(회장 이경학)가 주관한 이날 실시된 행사는 부여국악원 민요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과 장애인 인권선언문 낭독 등의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어진 2부행사에서는 시각회원들의 희망을 부르는 노래합창단 공연, 연예인 초청공연, 장애인단체 회원 노래자랑 및 행운권 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되어 장애인들이 열정과 화합으로 한마음을 이룰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이경학 충남지체장애인협회부여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갈수록 어두워져가는 경제환경속에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는 따스하게 손을 잡아주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부여군장애인동지들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나눔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군수는 “중증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를 확대하여 장애인가족의 돌봄부담을 경감시키고, 장애인만이 아닌 노인, 임산부 등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정비하여 모두가 편한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