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김장 나눔 행사 성료
상태바
공주시,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김장 나눔 행사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1.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 사전 및 현장접수 모두 조기 마감, 큰 호응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김장 나눔 행사 성료.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충남 대표 직거래장터인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에서 지난 주말 진행된 김장 나눔 및 체험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공주시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2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홀몸 어르신 60세대에게 전달했다.

이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사전접수와 현장 접수가 모두 조기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바로마켓 백제금강점 참여 농가는 이번 김장 체험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사랑이 가득 담긴 김장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해 3년차인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은 충남도에서 생산된 우리 농산물을 직접 판매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백제금강점만의 ‘천원샵’을 운영하며 저렴하게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는 입소문이 퍼져 꾸준히 장터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은 오는 12월 1일 행사를 마지막으로 올해 하반기 장터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바로마켓 사업을 준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