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교육 이해를 위한 찾아가는 강연 성료
상태바
충남교육청, 직업교육 이해를 위한 찾아가는 강연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1.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학생 630여 명 참석...중학생에게 진로·직업교육 인식 개선 기회 제공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이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진로·직업교육 강연을 개최했다.
충남교육청이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진로·직업교육 강연을 개최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에서 도내 중학생과 교원 6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직업교육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충남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마술사 최현우 강사의 특별강연으로 구성됐다. 최현우 강사는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직업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고 진로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이야기를 전했다. 강연 후에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마술 공연을 통해 소통하며 직업교육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직업계고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2025년에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교육 주체별 맞춤 강의, 학교로 찾아가는 강연, 직업교육 한마당, 직업계고 학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