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기업인협의회,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와 업무협약
상태바
홍성군기업인협의회,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기업인협의회, 홍성군과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 상생 발전 모색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기업인협의회(회장 이성찬)가 지난 13일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와 대학회의실에서 기업맞춤형 인재양성 및 인력수급 지원 등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홍성군기업인협의회 이성찬 회장을 비롯해 오용학 사무총장과 회원(코리아베스트환경 임희용 대표, 부엉이네오솔길 이을숙 대표, 제이원메딕스 지기석 대표, ㈜광일테크 박난희 부장), 김현철 학장 과 교직원, 홍성군 박경원 기업지원과장 등 20여명이 함께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꿈드림공작소 활용으로 제조업 영위 기업인에게 기술교육과 시제품 설계 및 제작을 통한 신규제품 개발 지원 △기업맞춤형 인재양성 및 인력수급 지원 △ 재직자 향상훈련 및 기업체 애로 기술지도 교육 △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 김현철 학장은 “홍성군기업인협의회가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에 입주한지 25년이 지나서야 이렇게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많이 미흡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며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 전직원은 기업이 최고의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모든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앞으로 서로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기업인협의회 이성찬 회장은 “한국폴리텍 충남캠퍼스가 오래되었지만 군민도 기업인들도 그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잘 몰랐던 것 같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인협의회와 홍성군 그리고 폴리텍 대학이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기업인협의회는 국내외의 급변하는 경제 상황에 공동 대응하고 회원사간 친목과 기업정보 교환,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