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지역 우수인재 양성 앞장
7월 지역대학생 대상 ‘전문역량 강화 오픈캠퍼스’ 개설 예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5월 22일 오전 10시 30분, 충남대 대학본부 2층 리더스룸에서 충남대 김정겸 총장,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준석 이사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우수인재 공동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지자체-대학-공공기관-산업계 인재양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오픈캠퍼스 등의 프로그램 운영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현장밀착형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등을 협력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대와 한국해양안전공단은 오는 7월, 5일간의 일정으로 대전·세종·충남권역 대학생 대상 여름방학 계절학기 과정인 ‘해양교통안전관리 전문역량 강화 오픈캠퍼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오픈캠퍼스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해양교통안전분야 전문 직무와 공공기관 업무 이해도 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겸 총장은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은 충남대뿐만 아니라, 충남대가 총괄대학으로 참여 중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참여 대학에게 긍정적인 신호탄이 됨으로써 지역 취업생태계 활성화의 기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석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양교통안전분야 지역인재 발굴·육성함으로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미래 인재 확보는 물론 대전·세종·충남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