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백경훈 김민서 학생,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상태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백경훈 김민서 학생,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2.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제47회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 산업4.0 종목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2학년에 재학 중인 백경훈, 김민서 학생은 ‘2024 제47회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산업 4.0 종목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

국가대표선발은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3일간 평가전을 거쳐 최종 선발이 되었다. 산업 4.0 종목은 두 명이 한 팀을 이루어 과제를 수행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출전하는 종목이다. 산업 4.0 종목은 스마트팩토리 분야로서 스마트팩토리 설비계획 및 가동시뮬레이션, PLC/HMI 프로그래밍, RFID 데이터처리, 제조실행시스템 데이터관리, 전자상거래연결, 산업용 사물인터넷 대시보드 등을 제작하는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백경훈, 김민서 학생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열심히 하다보니 산업 4.0 종목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이번 평가 전에서도 어려움 없이 과제를 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도교사이신 김현진 선생님께서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라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김현진 지도교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대회를 준비해 준 우리 학생들이 정말 대견스럽고 자랑스럽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까지 열심히 준비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도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개교한 학교로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022년 산업용드론 동메달과 2023년 산업용로봇 동메달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2024년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될 국제기능올림픽 산업 4.0 종목에서 대한민국 최초의 국가대표를 배출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