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고 지역아동 초청 꿈쟁이캠프 진행
상태바
건양고 지역아동 초청 꿈쟁이캠프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2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이준희 기자]

건양고에서 열린 지역아동 초청 꿈쟁이캠프 사진
건양고에서 열린 지역아동 초청 꿈쟁이캠프 사진

건양대학교병설 건양고등학교(교장 박찬범)가 19일 오후 지역 아동들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적, 심적 발달을 도모하고 재학생에게도 가르치고 봉사하는 기쁨을 나누는 지역아동 꿈쟁이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꿈쟁이 캠프는 ▲Secret message ▲Find Dream! Find Treasures!(꼭꼭 숨은 우리의 꿈 찾기, 보물찾기) ▲Let’s Juice! ▲Let's Fly with the Paper ▲오호! 물방울이다 등 다섯 종류의 부스로 운영됐다.

50여명의 지역 아동들이 캠프에 참여한 가운데 건양고는 ‘과학영어와 함께 날자’, ‘교진감래’ 동아리 회원을 비롯한 66명의 학생들이 행사 도우미로 활동했다.

이날 아동들은 촉감만을 이용해 물건을 알아맞히고 해당 물건을 영어로 표현해보는 Secret message, 보물 찾기를 통하여 익숙함 속에서 새로움을 발견하는 Find Dream! Find Treasures!, 과일을 주제로 한 영어 노래를 부르고 다양한 종류의 주스를 만들어 보고 시식하는 Let’s Juice!, 물방울의 생성에 관한 과학적이고 환경적인 개념을 설명해 주고 아동들이 직접 물방울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거움 속에서 교육적인 콘텐츠를 체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 아동들은 “체험하는 부스마다 형과 누나들이 잘 챙겨주고 도와줘서 재미있었다.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입을 모았고, 멘토로 참여한 건양고 학생들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찬범 교장은 “꿈쟁이 캠프를 통해 본교 학생들은 배우고 가르치는 즐거움과 봉사하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고, 지역 아동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건양고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의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