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청년네트워크 회원 모집
상태바
대전 중구, 청년네트워크 회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7.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의 의견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추진을 위해 ‘중구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11일 현재 만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으로, 다음의 조건을 1개 이상 충족하면 된다. ▲중구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중구 소재 직장(자영업 포함)에 다니고 있는 청년(재직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 제출) ▲중구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며, 오는 8월부터 다음해 7월까지 1년 활동하게 된다.

구는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 ▲청년문제의 발굴‧조사 및 개선방안 모색 ▲시행중인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참여 등을 내용으로, 매월 모임 또는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중구청 누리집(고시/공고)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오는 25일까지 담당자 이메일(star080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선정자에 한해 29일 개별 연락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경제기업과(042-606-7243)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청장은 “청년네트워크의 자율적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개입은 최소화하고 청년 간 교류를 활성화시킬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할 방침”이라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