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상태바
세종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1.0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20개 노선 구간 및 시간조정으로 불편 해소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금남면 차고지 이전 및 시내버스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일부 노선 (20개 노선)을 11일부터 개편한다.

금남면 차고지의 이용계약이 만료되면서 금남면 차고지에서 출발하던 601번 등에 대해 세종 고속·시외버스터미널로 출발지를 변경하고, 이용이 저조하거나 노선이 중복되는 220번 노선 등 2개 노선을 폐지한다.

금남면에서 출근시간에 이용이 많은 602번 노선은 첫차시간을 앞당기고 운행횟수도 3회에서 8회로 늘린다.

첫마을 순환 노선인 211번은 세종 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금남면사무소까지 연장하는 등 시민 이용패턴에 따라 조정한다.

아울러, 세종시 북부지역에서 새청사 방문시 3회 이상 환승해야하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991번 노선(기존 홍익대~국책 연구단지)을 소정면까지 연장하여 남북 간 접근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노선개편에 대한 세부사항과 변경된 노선도는 세종시 홈페이지 (http://www.sejong.go.kr/) 또는 세종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bis.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기 교통과장은 “시민들의 이용패턴 분석, 중복 노선 조정 등을 통해 차량 증차없이 시내버스 노선 효율화를 꾀하였다.”며 “현재 시행중인 대중교통체계 용역을 토대로 보다 편리한 대중교통이 되도록 노선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