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31명 수료
상태바
한기대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31명 수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1.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산업현장 안전수준 향상 선도” 당부...4기 과정생 1월 모집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는 제3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 수료식을 26일(화) 오후 더플라자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을 비롯해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전 총장, 고광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본부장 등을 비롯해, 제1기 오희근 회장(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 대표)과 이정화 재무국장((주)사람과환경연구소), 이선자(안전정보), 제2기 최영호 회장((주)리스크제로), 여환규 사무총장 (일성건설(주)), 김종길 대표(웰시스템), 윤종훈 운영국장(영광기전), 조윤희(한국산업안전보건지도사협회) 등이 참석했다.

3기 최고경영자과정에는 총 31명의 CEO 및 CSO(Chief Security Office. 최고안전책임자)가 1년(23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하였으며, ㈜제이케이이앤에스의 전혁재 대표이사, 헌정안전 주식회사 김상호 대표이사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세종텔레콤(주) 김종필 이사·영성산업개발(주) 송하종 대표이사가 한국기술교육대 총장상(대상)을 수상했다.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 ‘안전’은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사회의 중요한 약속이자 가치”라며 “이번 교육과정 수료를 계기로 소속 기업은 물론 산업현장 전반의 안전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유길상 총장은 수료 식사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업과 정부 등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안전분야 전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면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안전 전문가로 거듭나신 3기 수료생분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은 산업안전 분야 의 특화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기업의 안전 관련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능력 등 안전관리책임자의 실질적인 산업안전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제4기 과정은 2025년 1월 모집을 거쳐 3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