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학생, 교육생, 지역주민 참여 이색 도서관 박람회”
상태바
한기대, “학생, 교육생, 지역주민 참여 이색 도서관 박람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0.2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9~11.10까지 본교 외 지역도서관서 ‘프로갓생러 마켓
‘온라인 전자정보전’ 동시에...지역주민 초청 ‘가을영화제’도 주목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가 재학생은 물론 부속기관 교육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독서와 자기계발,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색 도서관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해 주목된다.

한기대는 오는 10월 29일~11월 10일까지 ‘ON&OFF 도서관 박람회’를 연다.

 ‘ON&OFF 도서관 박람회’포스터.
‘ON&OFF 도서관 박람회’ 포스터.

오프라인 행사는 ‘프로갓생러 마켓’ 도서전.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테마 도서전이다. ‘갓생러’란 일상 속 작은 성취를 통해 성장하는 사람을 의미하는데, 하며, 이번 행사에서는 이를 다양한 주제별 코너로 구성해 선보인다.

각 코너에서는 생산성 향상, 자산 관리, 건강관리, 자기계발, 시간 관리 등 5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총 300여 권의 도서가 전시된다. ‘마켓’이란 명칭을 부여한 이유는 쇼핑하듯 독자들이 책을 고르는 즐거움을 느껴보도록 하기 위해서다.

‘프로갓생러 마켓’ 도서전은 10.29~11.1까지는 교내 다산정보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11.2~3에는 천안시 부대동 2캠퍼스인 능력개발교육원 1층 로비에서 직업훈련교사와 재직자 등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1.4~11.10까지는 천안역 인근의 천안시 중앙도서관으로 옮겨 지역 일반주민과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전시회가 펼쳐진다.

특이한 점은, 전시 부스가 모두 친환경 종이를 활용해 제작, 전시 시설을 그대로 이동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시장 세팅 비용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

대학 박람회에서는 학부생 대상 ‘갓생 백일장’도 열린다. “당신이 생각하는 갓생은?”, “갓생 사는 너를 칭찬해”, “갓생 계획 세우기” 등을 주제로 자기 경험이나 주변의 갓생러를 응원해 주고, 올해를 마무리할 계획을 작성하게 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상품과 더불어 교지 편찬위원회 심사를 통해 교지에 수록된다.

10월 31일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을 영화제 ‘우리 함께 씨네마’도 열린다. 지역 어르신과 주민을 초청, 점심 식사 제공 후 다산정보관 대강당에서 천안동남경찰서 경찰관의 보이스 피싱(전화 금융사기) 예방 특강에 이어 영화 ‘시민덕희’가 상영된다.

영화는 보이스 피싱 피해자가 된 평범한 주부가 자신을 되돌아보며 삶의 의미를 재정립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온라인 전자정보전은 10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웹페이지(https://2024onofflib.imweb.me/)를 통해 열린다. 한국기술교육대가 구독하는 20개 전자정보 업체가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온라인 부스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부스 10개 이상을 방문하면 경품 추첨권을 받아 애플워치 SE2, 에어팟,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유길상 총장은 이번 박람회에 대해 “이번 도서관 박람회는 ESG 경영전략을 반영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친환경 부스로 운영하는 특징이 있으며, 단순한 독서 행사를 넘어 학생의 올바른 성장과 더불어 도서관 문화에 대한 대학과 지역사회간 협력과 소통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운영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