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건양대와 K-국방 산학협력 및 RISE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대덕대, 건양대와 K-국방 산학협력 및 RISE사업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0.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 김용하 총장(왼쪽)과 대덕대 김대성 총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건양대 김용하 총장(왼쪽)과 대덕대 김대성 총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7일 오후 2시경,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대전) 죽헌정보관 505호 회의실에서 양 대학의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지향적인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두 대학이 함께 국내외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최신 학문적 성과와 정보 교류, 교육시설과 인력의 전략적 교류, 국내외 학자들과의 공동 연구 및 교육사업 추진, 해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글로컬 대학 K-국방 분야 협력, 그리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협력 등이 포함된다.

김대성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미래를 함께 설계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특히, "대덕대가 자랑하는 K-국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기반으로 지역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교간의 이번 협약을 통해 K-국방의 초석을 다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특히 젊은 지역인재들이 국방 분야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