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홀로그램 키트 교구를 활용해 승강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부터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MOU를 체결하여 기관 간 연계사업을 통해 진행되며,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교육적 시너지를 창출하는 사례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엘리베이터 만들기 홀로그램 키트’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승강기 이용 방법과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안전교육용 교구이다.
교육 내용은 나무로 제작된 부품을 조립하여 엘리베이터를 만들어보고, 어린이들이 자기만의 색깔로 색칠한 후, 직접 조립한 홀로그램 교구에 스마트폰을 활용해 승강기 안전 수칙을 배우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나만의 엘리베이터 만들기’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승강기 안전교육으로,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어 유치원 현장에 더 많이 보급할 계획이다.
북부체험교육원은 “앞으로도 승강기 안전교육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승강기 안전공단과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며,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