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리 공병채)는 27일 본교 거점공유스튜디오와 3D스튜디오에서 계룡디지텍고 정보통신·스마트소프트웨어과 재학생 41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콘텐츠과(학과장 권혁준) 꿈드림공작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학생들은 미래기술로 관심을 받고있는 ‘메타버스와 실감 콘텐츠’에 대해 배우고 구축된 최신 실습 장비로 해당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메타버스콘텐츠과 거점공유스튜디오에 있는 XR 가상 스튜디오 시스템과 3D스튜디오에 설치된 모션캡쳐장비, 360휴먼스캐너 등을 체험하며 평소 메타버스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을 해결하고 관련 기술에 집중하는 계기가 되었다.
메타버스콘텐츠과 권혁준 학과장은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이 메타버스 체험을 기대하며 꾸준히 학과를 방문하고 있다.”며 “미래 인재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실무형 교육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은 진로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최신 장비를 통해 실습을 경험하도록 학과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는 2024년 신설되어 3D디자인,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교과목 학습을 통한 메타버스 및 VR콘텐츠개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실습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