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스마트팜 사관학교 경영실습장 입소식
상태바
서산시, 스마트팜 사관학교 경영실습장 입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 서산시는 27일 농업기술센터 내 마련된 스마트팜 사관학교 경영실습장 입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경영실습장에 입소하는 청년 농업인 2명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소자 소개, 온실별 현판 부착, 시설 견학 등이 진행됐다.

스마트팜 사관학교 경영실습장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총 1,226㎡의 온실을 임대해 온실 운영 방법과 영농 기술 등을 익힐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영농 창업을 위한 기회 제공으로 청년 농업인들의 스마트팜 창업 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경영실습장에 입소한 한 청년 농업인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작물 재배 경험을 쌓고, 이를 토대로 성공적인 농업인으로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스마트팜 경영실습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농업의 발전을 선도하길 기대한다”라며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스마트팜 1대1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입소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입소자가 기르는 작물의 생육 환경을 분석하고 최적의 생육 조건을 도출해 입소자에게 안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