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스마트청양 홍보 위해 정산농공단지 방문
상태바
청양군, 스마트청양 홍보 위해 정산농공단지 방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0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청양·인구·일자리 정책 홍보 및 애로사항 청취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스마트청양운동'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7일 정산농공단지(애경산업(주), 애경케미칼(주) 청양1공장·2공장 입주)에 방문해 스마트청양운동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는 지난 1일 스마트청양 홍보를 위해 관내 주요 기업체 4개소(매일유업(주), 에스엠인더스트리(주), 우양청양공장, ㈜우리에프엔비)를 방문한 데 이어 두 번째이다. 

군은 이진우 위원장(스마트청양 범군민운동 추진위원회)과 행정지원과, 미래전략과, 투자유치과 담당자 10여 명과 정산농공단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청양과 인구·일자리 정책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진우 위원장은 원자재, 소모품의 지역 내 구매 확대와 구내 식당의 지역 농산물 활용 등 작은 부분에서부터의 기업체의 동참을 당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 기업은 청양 군민을 우선 채용하고 있으며, 채용 후 전입한 직원 대상 축하 기념품 지급 등의 자체 행사도 추진 중이다”라며, “구내식당 운영 시 월 35백만원 가량의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위원장은 “우리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늘 애써주시는 기업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해 위원회 차원에서 「관내 기업 생산 제품 구매 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