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졸업생,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에서 우수상 및 표창장 수상
상태바
건양대 졸업생,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에서 우수상 및 표창장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군사10기 고다빈 소위
군사10기 고다빈 소위
군사10기 박기열 소위
군사10기 박기열 소위

건양대학교(총장김용하)군사학과(학과장윤형호)출신신임소위명이 육군포병학교 학군장교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에서우수상 및 표창장을 수상했다.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은 육군의 각급 병과학교에서 매년 임관하는 육군의 초임장교 전원이 각급 병과학교에서 4개월 간 초급장교로서 갖춰야 할 전술지식, 전술훈련 및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는 필수교육과정이다.

건양대 군사학과는 올해 진행된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결과 6월 육군 학군장교 62기로 임관한 고다빈 소위가 우수상(육군포병학교장상)을, 박기열 소위가 표창장(육군 포병학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상(육군포병학교장상)을 수상한 고다빈 소위는 “대학 4년간의 전공수업 및 특성화 교육을 통해 군 장교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태도, 임무에 대해 완벽하게 숙지했고 그 결과 이번 수상을 하게 된 것 같다”며 “건양대의 명품 군사학과 전통을 이어나가는 장교로서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0년 육군과 학군협약을 통해 탄생한 건양대 군사학과는 2011년 첫 입학생 40명이 입학한 이후 지금까지 10기까지 졸업생을 배출해오며 육군 학사운영평가 13회 최우수를 달성했다.

 2013학년도에는 최우수 학군협약대학으로 육군참모총장 감사장을 받는 등 타 대학과 달리 차별화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육군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장교를 배출하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