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가남초, 작은학교끼리 함께 모여 만드는 큰 배움
상태바
청양 가남초, 작은학교끼리 함께 모여 만드는 큰 배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남초, 운곡초 수업중심 공동교육과정 실시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양 가남초, 작은학교끼리 함께 모여 만드는 큰 배움
청양 가남초, 작은학교끼리 함께 모여 만드는 큰 배움

가남초등학교(교장 장철순)와 운곡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18(화) 가남초, 운곡초에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가남초에는 양교의 1, 3, 5학년이 운곡초에는 양교 2, 4, 6학년이 이동하여 인원 수가 적어 공부하기 어려웠던 내용을 뽑아 공동 수업을 실시 하였다.

이번 수업 중심 공동교육과정은 단순한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1교시부터 5교시까지 여러 과목들을 재구성하여 수업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국어, 체육, 과학, 미술 등 학급에서 실시하기 어려웠던 수업들을 함께하여 소규모 학급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경험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수업뿐만 아니라 각 학교의 급식도 먹으며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2학기에는 2, 4, 6학년이 가남초에서, 1, 3, 5학년이 운곡초로 가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남초 6학년 조아현 학생은 “6년 동안 매일 같은 친구들과 놀았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른 학교 6학년 친구들도 사귈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수업 중심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의 기회가 되었다. 교원들은 이웃 학교 교사들과 함께 모여 수업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해보고 함께 공동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교사로서의 전문성이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