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2023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공유회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2023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공유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혁신적 고객 중심 경영 지속 추진해 고객만족도 향상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발표회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발표회

세종충남대병원(원장 권계철)은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 주관사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기획재정부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기관인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했으며 세종충남대병원의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조사에서 나타난 분야별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6.7점을 획득해 전년 대비 2.3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둘러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는 ‘입원 절차 및 과정’이 주로 언급돼 입원 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안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발표회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발표회

또 인적자원 역량환경, 서비스 완결성, 제도·절차·시스템 환경, 서비스 효익성, 이용자 환경 편리성 등의 항목도 내부 검토를 통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평가됐다. 

권계철 원장은 “이번 결과공유회를 통해 도출된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자율적, 혁신적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병원 내원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며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진료사업(외래 및 입원), 교육사업, 연구사업 부문에 걸쳐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