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남학생가정형Wee센터, 유성구 궁도협회와 업무 협약
상태바
대전교육청 남학생가정형Wee센터, 유성구 궁도협회와 업무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통 무예 및 생활체육 발전 증진 기대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가정형Wee센터(센터장 마재경)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도협회 무덕정(이하 무덕정)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월)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학교탈락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센터에 입소한 학생들은 자기 자신, 가족, 학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체험 활동과 대안 수업을 통해 사회성을 학습한다.

또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나아가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무덕정은 전통활쏘기 국궁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국궁이란 조선시대 무과 시험의 과목으로 알려진 전통문화 유산으로 전국 370여 곳의 사정(활쏘는 곳)에서 수많은 궁사들이 심신을 수련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국궁 체험을 통해 예절교육, 심신단련과 정서함양, 정신수양 및 사회성을 함양하고 전통문화와 우리 역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042-633-46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