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소통·공감 조직문화 조성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상태바
금산군, 소통·공감 조직문화 조성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향상 방안 발표, 청렴 토크, 뮤지컬, 청렴 퀴즈 등 진행

[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금산군은 지난 29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상호존중 소통‧공감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군청, 읍면, 사업소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공감대를 높이기 위한 청렴도 향상 방안 발표 및 청렴 토크, 뮤지컬 공연, 청렴 퀴즈 등이 진행됐다.

청렴도 향상 방안 발표는 산림녹지과 현재훈 주무관이 나서 스스로 행정절차 점검하기, 책임‧의무 다하기, 상호존중 하기 등을 실천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박범인 군수는 직원과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주제로 청렴 토크에 참여해 청렴한 문화 조성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조직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결제 및 회식 등 직장 문화, 대민 봉사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군민에게 사랑받기 위한 공직자의 마음가짐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 뮤지컬 넘버는 청렴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감성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청렴 금산을 위한 첫걸음은 조직 내 소통과 공감”이라며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청렴 의식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금산군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산군은 올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자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세우고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해피콜(민원 만족도 조사) 운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청렴 추진단 운영 등 시책을 내실 있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