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2차 문화여행
상태바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 2024년 2차 문화여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노인복지관(이하 복지관, 관장 정정순)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복지관 이용회원 40명과 국립장성숲체원, 백양사, 담양 죽녹원 등 1박 2일로 2차 문화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여행은 복권기금에서 지원하는 숲체험 활동에 선정되어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의 복지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이날 참여 회원들은 첫날 장성 꽃길 조성 황룡강변을 산책하고, 국립장성숲체원에 도착하여 숲체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방장산휴양림 안의 서식 수목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나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식물과 숫자를 접목한 인지능력강화 프로그램과 소도구 스트레칭, 양말목 공예도 참여했다.

1박2일의 프로그램으로 저녁 시간에는 회원들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다과 시간과 행운권 추첨 시간도 가졌으며, 다음날은 장성 백양사를 방문하여 자연과 어우러진 역사 깊은 고찰을 관람했으며 마지막으로 담양 죽녹원 관람으로 일정을 마쳤다.

이번 여행은 1박2일 간 진행된 여행으로 참여자들 간의 친목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으로 회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여행 참여자 중 한분은 “다양한 여행지를 방문하여 삶의 질이 높아졌다.”라며 “늘 감사하고 서먹했던 회원 사이가 더욱 기까워지게 된 계기가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 정정순 관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회원들이 문화여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외부자원 연계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