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스마트보안학과, 산업체 전문인사 초청 특강 열어
상태바
건양대 스마트보안학과, 산업체 전문인사 초청 특강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특강 사진
특강 사진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스마트보안학과(학과장 차건상)가 28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이버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산업체 전문인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산업체 전문인사초청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AX 시대에 요구되는 IT·OT 환경변화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이버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재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특강 사진
특강 사진

이날 “MITRE ATT&CK For Industry Security”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보안전문기업 하이시큐어 진정하 대표이사는 사이버 범죄자의 악의적 행동을 기반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을 모델링, 탐지, 예방 및 대응하기 위해 어디서나 액세스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지식 기반의 MITRE ATT&CK의 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제어시스템 분야 활용사례도 함께 제시했다.

건양대 스마트보안학과 김동원 교수는 “AI 전환의 가속화에 따라서 지식기반의 MITRE ATT&CK의 활용과 동향, 사례분석 등을 통해서 미래의 보안전문가인 전공 학생들의 개인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제어시스템 보안 등 IT분야 뿐만 아니라 OT 분야로의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