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
상태바
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 등 8개 안건 논의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지난 21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지난 21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의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 ▴신도안건강증진형보건지소 시설개선 공모신청 현황 설명과 ▴「계룡시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계룡시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개 안건이다.

▴계룡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김미정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안(최국락 의원 대표발의) 등 의회 소관사항 4건을 포함한 총 8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를 청취한 후 만약 건립할 경우 국방수도 계룡시의 특색있는 관광지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으나 총사업비가 약 1000억에 달하는 만큼 국·도비를 필히 확보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다음달 제1차 정례회에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하며 “시민이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실효성 있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 모두 철저한 사전 준비를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한편, 계룡시의회 제173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5일부터 6월 24일까지 20일간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