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영양학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상태바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제혁)는 지역사회 영양관리를 위한 협의체 구성을 위하여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국립대학의 국가 및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와 봉사라는 소명 달성을 목표로 2019년부터 노인 및 취약집단을 위한 복지시설과 시작된 협의체 구성은 노인 및 취약집단을 위한 정책개발과 자문, 맞춤형 영양상담 및 영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지원, 그 외 지역사회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업에 대하여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박미선관장은 “보은지역에는 대학이 부재한 상황에서 공주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노인과 장애인의 영양 및 급식서비스를 위한 전문가 자문 및 교육, 봉사 등 지원받을 수 있는 협력의 기반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시설에서 학생들의 영양사 현장실습과 봉사활동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립대육성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미현 교수는 “이번 협약은 그동안 예산군 관내 시설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충북지역까지 협력기관의 범위를 넓히는 첫 시작이 되었다. 본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대상의 영양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 및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수행하고 있는 국립대학 육성사업‘공공영양관리 활성화를 위한 봉사-학습’프로그램은 취약집단의 영양관리업무 종사자와 미래의 영양관리 전문가인 재학생의 취약계층 영양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전공자의 재능기부를 위한 취약집단 대상 영양교육 봉사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