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랑스런 서구인상’ 수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대전 서구, ‘자랑스런 서구인상’ 수상 후보자 공모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13.06.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대전시 서구(청장 박환용)는 28일 올해의 ‘자랑스런 서구인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자랑스런 서구인상”은 문화, 모범가정, 사회봉사, 생활체육, 환경부문 총 5개 사회 분야에서 구정발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서구의 참된 일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부문별 자격기준은 ▲문화부문은 지역문화 창달과 문화예술 분야에서 서구를 빛낸 경우▲모범가정부문은 3대 이상이 함께 거주하며 화목한 가정과 효행․내조․자녀교육 등에 귀감이 된 경우나 어려운 가정환경과 역경을 극복하고 꿋꿋하게 생활하고 있는 경우 ▲사회봉사부문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면서 인정이 넘치고 살맛나는 서구 건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생활체육부문은 서구의 체육발전과 명예를 높였거나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한 경우 ▲환경부문은 자연환경보전과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한 바가 큰 경우이다.

신청은 각급 기관․단체장 또는 주민 20인 이상에게 연서로 추천을 받아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서구청 총무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구청 홈페이지(www.seogu.go.kr)에 있으며 신청기한은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총무과(611-6574)로 문의하거나 서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서구인상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현지실사 등을 거쳐 최종 확정하게 되며 시상은 9월 27일 ‘제24회 구민의 날 기념’ 행사에서 할 계획이라고 구는 밝혔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자랑스런 서구인상은 서구를 대표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라며 “주위에서 서구를 위해 묵묵히 일하는 구민을 추천해 줄 것”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