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공주 =김순선 기자]
공주대학교는 10월 19일 오전 11시에 천안캠퍼스(공과대학) 인조잔디운동장 준공식 및 제10공학관 신축 기공식을 총장, 지역 국회의원, 천안시 부시장과 교내외 관계자들을 모시고 천안캠퍼스 운동장과 제10공학관 신축 공사현장에서 거행한다.
공주대학교 자체 예산 10억 2천만 원을 투입하여 총공사비 15억 2천만 원으로 금년 1월에 착공하여 약 1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번에 준공하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은 획기적인 체육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대학생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인근지역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생활체육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대학이 공동발전 하는 큰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제10공학관은 공주 신관캠퍼스에서 교사시설 부족으로 이전이 보류되었던 영상광정보공학부, 산업시스템공학과, 환경공학과의 교육기본시설을 확충하게 된다.
이번 공사는 교과부로부터 예산 180억 5천 8백만 원을 확보하여 8층규모의 최첨단 강의?연구시설을 갖추게 되고, (주)대정에서 공사시공을 맡게 되어 이번에 기공식을 갖게 되었다.
아울러, 제10공학관 기공식을 계기로 천안캠퍼스의 부족한 교육공간 해소와 산학융복합형 공과대학으로의 특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