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통합안내서 발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통합안내서 발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2.08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시 이주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입학 정보를 비롯해 교육편의에 유익한 교육정보를 수록한 세종교육 통합안내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이후 달라진 교육제도와 현황을 반영하는 한편 교육관련 문의사항 및 많은 시민의 궁금증에 대해 사전에 정보를 공개해 세종시 전입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발간을 기획했다.

총 128쪽으로 구성된 이 안내서는 세종교육의 비전과 정책방향, 교육정책 및 제도, 전·편입학 절차, 통학구역, 배정업무 등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사안들을 통합하여 세종시 교육의 궁금증을 이 책 하나로 끝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전·입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의 관심사인 학교별 교복 정보와 방과후 활동 및 동아리현황 등도 안내하여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앞으로 다닐 학교를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특히, 고등학교 진학 정보와 교육복지 및 교육청 소관 각종 지원센터 등의 유익한 정보를 충실히 수록해 교육수요자가 원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힘썼다.

특히, 이러한 ‘이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정보 통합안내서비스’는 지난 9월 시도교육청, 국립대 등 총 49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교육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민 맞춤형 서비스 지원의 노력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통합안내서를 최근 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에 게재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12월 중에는 정부세종청사 정부기관, 주민센터, 교육청과 시청 민원실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 통합안내서는 세종시 전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만 담아 만든 교육정보안내서”라면서, “세종시로 전입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