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도(桃)파밍 페스티발’ 개최
상태바
세종청년센터, ‘도(桃)파밍 페스티발’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6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숭아 축제...26일 조치원 문화정원서 열려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에서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센터장 홍영훈)는 조치원 복숭아 축제 ‘도파밍 페스티발’을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조치원 문화정원에서 개최한다. 

교육부 사업 중 일부로 충남대학교에서 수행하고 있는 도파밍 페스티발은 지역현안 해결 및 세종, 대전, 충남 거점 지역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파밍 메인포스터(핑크)
도파밍 메인포스터(핑크)

‘도파밍’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센터 사업인 청년문화기획 과정의 청년들이 주도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복숭아의 달콤함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오감을 깨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역축제와 청년 문화를 결합한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복숭아 디저트페어 △청년문화 버스킹 공연 △무소음 DJ파티 △플리마켓 △푸드트럭 운영 △릴스 챌린지 △야장 포차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부모님이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간 동안 7세 이상 11세 어린이들을 케어해 주는 아이돌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홍영훈 세종청년센터 센터장은 “도파밍 페스티발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활기찬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차는 조치원 문화정원일대 조치원 장로교회 맞은편을 이용하면 된다. 

축제 세부 일정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세종청년플랫폼(4242.or.kr)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sejong424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돌봄서비스 사전신청링크는 https://forms.gle/T52NHgZuu9tFgVMb7 이다. 

한편 도파밍은 복숭아 도(桃)와 파밍(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어 나가가는 행위)이 합쳐진 이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