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남가위(Wee), 1학기를 마무리하는 가족강화캠프
상태바
대전남가위(Wee), 1학기를 마무리하는 가족강화캠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 자녀가 서로 화합하고 지지하고 성장하는 프로그램 진행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남학생가정형Wee센터(센터장 마재경)는 7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입소생과 학부모가 함께 1학기를 마무리하는 팀워크 가족강화캠프를 청주 인근 캠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학교탈락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센터에 입소한 학생들은 자기 자신, 가족, 학교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대안 수업을 통해 사회성을 학습한다. 또한 문제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배워가며, 나아가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이번 팀워크 가족강화캠프는 입소생과 학부모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한 학기를 잘 마친 입소생을 격려하는 한편 학기보고영상, 레크레이션 등 학부모와 자녀가 지지와 화합의 계기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 마재경 센터장은 “아이들의 성장과 회복에 가족의 역할은 절대적이다.”라며 “가족강화캠프가 가족 간 화합과 지지를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가정형Wee센터(☎042-633-46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