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여름방학엔 화폐박물관에 놀러오세요"
상태바
조폐공사, "여름방학엔 화폐박물관에 놀러오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0일(화)부터 3주간 여름방학 행사 개최로 즐길 거리 제공
인형극, 화폐 특강, 상평통보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여름방학 행사 마련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 화폐박물관(대전시 유성구)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체험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방학 행사는 ▲학예사와 함께하는 화폐 역사와 화폐 속 숨겨진 위조방지요소 체험 화폐특강「돈! 어디까지 알고 있니?」, ▲화폐 속 문화유산과 역사인물을 배우는 「화폐 만들기 역사 북아트」만들기, ▲주화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상평통보 LED 팔찌 만들기」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계룡시 자원봉사센터 ‘꿈드림 인형극 봉사단’의 ‘우리는 환경지킴이, 바다를 구해줘!’ 인형극 공연도 제공된다. ‘꿀잼 화폐금융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초청해 건강한 금융생활 형성을 위한 맞춤형 경제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별한 초대 – 화폐제조 현장견학’은 지난 3월 개최된 행복장터 경품으로 당첨된 가족과 이번 여름방학 이벤트 당첨 가족 등 35명을 대상으로 화폐제조 시설인 화폐본부(경북 경산 소재)를 직접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7월 30일(화)부터 8월 15일(목)까지 3주간 진행되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museum.komsco.com)에서 받으며, 결원 시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행사기간 중에는 1일 1회 행운 뽑기 이벤트와 이벤트 데이(2회)를 개최해 오억 원 들어보기, 동전쌓기 등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폐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성창훈 사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위해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문화기업 조폐공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충분히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