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상태바
당진시 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17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당진시 보건소(소장 박종규)는 15일 당진 전통시장에서 여름철 수인성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여름철 식중독, 수인성 감염병과 모기 매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레지오넬라증 △말라리아 △일본뇌염 △장티푸스 △비브리오 패혈증 등 여름철 주의해야 할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수칙 등을 홍보했다. 

여름철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6대 예방수칙은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물은 끓여 마시기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에 충분히 씻어 먹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 금지 △위생적으로 조리하기(칼,도마 조리 후 소독, 생선‧고기‧채소 등 도마 분리 사용) 등이 있다. 

또한, 건강증진 사업과 연계해 장시간의 무리한 운동은 탈수, 열사병 등의 우려가 있는 만큼 평소보다 운동 강도를 낮추고, 운동 중에 휴식을 취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홍보했다.

구강 건강 관리를 위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우울증 검사와 상담도 진행했다. 

박종규 당진시 보건소장은 “여름철에는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각종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률이 높아진다. 여름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지역사회 내 감염병 확산 방지에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