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ESG경영위원회 열어
상태바
충남대병원 ESG경영위원회 열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 의견 반영해 24년 ESG경영 추진과제 선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은 지난 8일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향후 ESG경영이 나아갈 방향에 관해 논의하는 ‘2024년 ESG경영위원회’를 열었다.

충남대학교병원 ESG경영위원회는 병원 ESG경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ESG경영 관련 주요 의사결정과 자문 역할을 맡고 있으며 위원장인 병원장을 포함한 비상임이사 및 내·외부 위원 10인으로 구성됐다.

이날 개최된 위원회에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각 분야별 전문가 4인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했으며 ▲2023년 ESG경영 운영결과 ▲2024년 ESG 추진계획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ESG경영의 구체적 성과로 지난해는 ▲친환경 탄소중립 실현(E) ▲사회적 책임 선도(S) ▲신뢰받는 윤리경영 구현(G)이라는 ESG 3대 경영목표에 따라 25개 전략과제 및 32개 성과 지표를 수립해 평균 목표 달성도 80%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24개 전략과제 및 31개 성과 지표를 수립해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조강희 병원장은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과 지역사회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넷제로(Net-zero)와 사회적 책임을 목표로 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ESG경영을 위한 전략체계를 고도화하여 중장기 계획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 ESG경영 실천 노력을 통해 2023년도 교육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6년 연속 A등급 획득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