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육군부사관학교 병영실습’ 성료
상태바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육군부사관학교 병영실습’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장갑차‧미군 헬기체험 등을 통해 “군 간부 직업관& 의지 커져”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군 협약학과로 입학 시 육군부사관 임관보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국방군사학과 50여명의 학생들이 육군부사관학교에서 6월 23~26일까지 3박4일 동안 진행된 군 위탁 병영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육군부사관학교 교육지원단은 MZ세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군 위탁 병영실습교육을 잘 준비했고, 참가 학생들은 K-전투형장갑차 체험, 미군 코브라헬기 체험, 공수특전단 헬기공중강습작전, 군 드론운용 등 우수한 훈련 부사관으로부터 현장실습과 견학을 통해 맞춤식 교육을 받았다. 

입소식에 이어 학생들은 현장 견학 및 실습형 동참과목으로 최정예 창끝리더 경연대회(화생방, 전투부상자처치, 수류탄)를 통해 즐기며 참여하는 교육을 받았다. 또 한·미 연합훈련,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시연을 통해 학생들은 첨단 무기를 타고 만져보며 꿈을 갖는 계기가 됐다. 이밖에 도시지역전투훈련, 차륜형 장갑차부대 하차전투 시연, 내무생활, 병영식사 체험,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군인으로 큰 그림을 그리며 만져볼 수 있는 체험식 교육이 됐다. 

육군부사관학교장(소장 정덕성)은 학군협약대학교 학생들의 군위탁 병영실습이 체계적으로 잘 실시되도록 현재 운용하고 있는 첨단 한미연합자산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병영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군 간부가 되려는 큰 꿈을 갖게 하였으며, 현장견학으로 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육군 부사관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하는 맞춤식 교육을 했다.

대덕대학교 군사학과장(허동욱 교수)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첨단 무기들을 직접 만져 볼 수 있게 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준 육군부사관학교에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한 뒤 “MZ세대 학생들이 병영실습을 통해 군 간부가 되겠다는 직업관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57명을 모집하는 대덕대 국방군사학과는 국방공무원(부사관∙장교∙군무원)으로 진출하는 군 특성화 학과로 많은 학생들의 꿈을 이뤄주고 있다. 국방군사학과는 학생중심의 맞춤식교육을 실시해 입학하면 육군 부사관에 합격시켜주는 임관보장 학과로 100% 군 간부로 진출이 보장된 협약학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