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호응’
상태바
서산시,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호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구강 건강체험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3년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모습(구강기본교육)
2023년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모습(구강기본교육)

충남 서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2월 6일부터 24일까지 6세 이상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가족 구강건강 캠프’가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호응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 구강건강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치과 진료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하고 자가 구강관리능력을키우기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약 1시간 30분 동안 ▲구강 기본교육 ▲치아손거울 꾸미기 ▲비누 치아홈 메우기 ▲불소실험 활동 ▲의사·환자 역할놀이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내 세균관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열린다.

아울러 충치 예방을 위한 치아 불소 도포를 진행해 예방진료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재미있는 체험과 구강 관리 능력 강화, 충치 예방 등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다.

2023년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모습(구강현미경관찰)
2023년 겨울방학 가족 구강건강 캠프 모습(구강현미경관찰)

캠프에 참석한 참가자는 “아이들과 함께 구강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험활동과 구강관리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다”며 “다음 여름캠프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리민자 서산시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관리가 중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구강건강 캠프는 방학 기간을 이용한 가족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여름․겨울방학에 선착순 모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4가족 16명 정원으로 2월 3주간 9회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