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가오도서관, ‘도서교환전 및 책 벼룩시장 ’ 연다
상태바
대전 동구 가오도서관, ‘도서교환전 및 책 벼룩시장 ’ 연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9.11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 가오도서관은 이달 27일 동구청 앞마당에서 ‘도서교환전 및 책 벼룩시장’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교환전 및 책 벼룩시장’은 각 가정에서 읽고 난 책을 행사에 참여한 이웃과 교환하거나, 싼 가격에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는 지식 나눔 장터를 운영하여 ‘책 읽는 동구’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도서교환전’ 참여자는 이달 26일까지 가오도서관을 포함해 동구 관내 공공도서관 자료실에서 사전접수 받으며 행사 당일에도 교환전 부스 앞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책 벼룩시장 참여 희망자는 이달 26일까지 나눔포털 1365자원봉사(www.1365.go.kr)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 25팀을 선정해 행사 당일 도서 및 도서관련 용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행사 판매 수익금 중 10%를 기부 받아 연말에 저소득가정 연탄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미활용 우수 도서의 가치를 발견하고 책을 나눠보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gu.go.kr)를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 259-70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