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영상편집제작학과, 국내 최초 다빈치리졸브 공인 교육센터 인증
상태바
한국영상대 영상편집제작학과, 국내 최초 다빈치리졸브 공인 교육센터 인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편집 제작툴로 유명한 블랙매직디자인과 교육 파트너로 인증
국내 교육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한국영상대학교 인증해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다빈치리졸브 인증.
한국영상대 영상편집제작학과, 국내 최초 다빈치리졸브 공인 교육센터로 인증받았다.

한국영상대학교 영상편집제작학과가 영상 편집 및 컬러그레이딩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블랙매직디자인’의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로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블랙매직디자인은 영상편집 툴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로 널리 알려진 기업으로, 전 세계 영상 교육의 표준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기술 기업이다. 이번 인증은 한국영상대학교가 제공하는 실무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며, 글로벌 수준의 교육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블랙매직디자인은 전 세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세 가지 유형의 파트너십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강좌, 일반 강좌(학원), 아카데믹(대학교육)이라는 세 가지 분류중, 아카데믹 파트너 인증은 대학과 같은 고등 교육기관에서 전문적인 영상 제작 교육을 실시할 수 있음을 인증하는 것이다.

이번에 한국영상대학교는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School of Film/Video, New York University, LA Film School 등 세계적인 교육기관과 함께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 인증을 받은 최초의 국내 대학이 되었다.

영상편집제작학과는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최신 영상 편집 기술과 창의적인 표현 기법을 교육하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교육 과정의 질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영상 제작 트렌드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인증은 단순히 명칭상의 의미를 넘어, 한국영상대학교가 제공하는 교육이 세계적인 표준을 만족시키며, 업계에서 신뢰받는 전문가 양성의 요람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블랙매직디자인의 아카데믹 파트너로 인증받은 교육기관은 최신 기술과 제품을 우선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를 통해 다빈치 리졸브의 최신 업데이트와 고급 기능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영상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으로서, 블랙매직디자인의 기술 지원과 교육 자료를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실무 중심의 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영상편집제작학과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산학협력단과의 협업을 통해 블랙매직디자인의 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인 자격증은 졸업 후 취업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력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영상 제작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또한, 교육 과정에 포함된 실습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다빈치 리졸브의 고급 기능을 직접 체험하며 기술적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영상대학교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학생들이 영상 제작과 편집, 컬러 그레이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미래 영상 전문가 양성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유주현 부총장은 “이번 블랙매직디자인 아카데믹 교육 파트너 인증은 학교의 실무 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표준을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상 제작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