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리 공병채)는 3일 본교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지원사업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와 대전테크노파크 김우연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정보, 기술 및 지역경제 발전 등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이 그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인적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지역사회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지원사업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 교육, 정보, 기술의 상호 교류와 지원 등 협력에 관한 사항 ▲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 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 각종 홍보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공동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김우연 원장은 “일류 대학교육 혁신도시 대전의 지역 산업과 대학 간의 연결고리 강화로 양 기관에 긍정적 시너지가 창출되기 바란다”며 “지역 산업과 인재를 성장시키는 다양한 협력 기회를 발굴해 지역 경제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하며 “국책대학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대전테크노파크가 함께 공동의 목표 아래 현장이 요구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때까지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