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신설
상태바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신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및 예술 교육 전문가 양성 체계 마련
김 의원“지자체 지원으로 청소년 시기부터 문화 격차 줄여나가야”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조례 발의하는 김미성 의원.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청소년의 창의적 역량과 문화예술적 소양을 강화하기 위해 발의한 '아산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가 2일 열린 아산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번 조례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과 창작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창작할 기회를 확대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아산시장은 관련 지원 계획을 수립·시행하며, 청소년 문화예술 창작, 교육, 축제·공연 지원, 전문인력 양성, 국내외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또한, 사업 추진 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도록 규정하였다.

김미성 의원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조례가 청소년과 지역 문화예술의 동반 성장을 이끄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의 가결로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제공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지원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문화예술 분야에서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육성해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