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응대로 민원인·행정 가교 역할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이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과 편안하고 행복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11월 1일부터 ‘팀장 민원도우미제’ 운영을 시작한다.
민원도우미는 행정 경험이 풍부한 민원봉사과 팀장급으로 구성된 6명의 도우미가 안내 어깨띠를 착용하고 민원인의 방문이 빈번한 월요일 오전과 화·목요일 오후 등 2시간씩 집중 안내 시간을 지정하고 민원인의 편안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부서 및 담당자 안내 △민원 불편 및 건의사항 담당부서 전달 △민원 서식 작성 보조 △민원 불편 사항 청취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사회적 배려 대상자 보조 △후생시설 안내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팀장 민원도우미제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군청 방문 시 민원처리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군민체감형 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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