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홍보업무 담당자 60명 대상 교육 홍보 배움자리 운영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충남교육청국제교육원 강당에서 홍보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도민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홍보활동 확대 및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청렴한 홍보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충남교육청은 도민의 곁으로 다가가는 홍보활동을 통해 충남교육소식지 매월 47,000부 발간, 교육정책 홍보영상 「GO! 팀장*」 시리즈 기획 등 주변의 다양한 교육소식과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역사적 기념일을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제작 방법도 도민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짧은 영상으로 변화를 꾀하는 등 소통하고 함께하는 홍보를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을 확산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던 이번 배움자리에서 업무 담당자들은 소식지의 다양한 변화 노력을 일선에서도 체감하고 있으며, 특히 「GO! 팀장」 시리즈는 잊고 있었던 기념일의 역사적 의미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도민들도 매우 호의적이라는 반응이다.
또한 구독자들이 한번 보면 계속 보게 된다는 중독성으로 충남교육 SNS의 구독 및 조회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데 의견을 공감했다.
이진석 소통담당관은 “도민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교육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홍보 담당자들이 홍보 콘텐츠 개발과 기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각종 교육소식과 홍보영상에 대한 접근성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며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