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남청소년상담자대회' 청소년 정책 제안
상태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남청소년상담자대회' 청소년 정책 제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28일(수) 홍성가족어울림센터(홍성군 소재)에서 충청남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 120명과 함께 2024년 충남청소년상담자대회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가 후원하였으며, 'Hearing! Pairing! Sharing!'을 주제로 충청남도청소년상담자들의 소진 예방과 종사자의 소통 그리고 상호 협력을 위한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축전으로, 충청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은 직접 방문해 상담자대회를 응원했다. 

1, 2부로 진행된 행사에서 1부는 충남청소년상담자들이 제안하는 청소년 정책 제안과 청소년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퍼포먼스를, 2부는 소진예방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교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홍정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청소년상담자의 자긍심과 연대 의식을 높이며, 청소년상담사가 한 목소리로 제안하는 정책 제안이 발의되어 충청남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들이 안정적인 근로 환경과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충남의 청소년이 건강한 성장을 하는데 청소년상담자가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는 충청남도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상담자가 중심이 되어 매년 정책 포럼, 연합캠프,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