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미취업 졸업생 취업 위해 전문 컨설팅
상태바
한기대, 미취업 졸업생 취업 위해 전문 컨설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1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대 1박 2일간 ‘단기 집중 취업캠프’...특강 및 실전 모의 면접 등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기대가 아산캠코인재개발원에서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24년 단기 집중 취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한기대(총장 유길상)는 미취업 졸업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아산캠코인재개발원에서 ‘24년 단기 집중 취업캠프를 열였다.

8일 첫날에는 ’기업 채용 동향 취업 전략‘ 강의를 통해 채용 트렌드와 주요 기업 채용 공고, 기업 및 직무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한 데 이어, ’대기업 직무 적성검사 대비법‘ 강의가 이어졌다. 저녁 식사 후에는 분반을 나누어 자소서와 면접 준비 컨설팅이 진행됐다.

9일 둘째 날에는 ▲PT 면접, ▲직무 면접, ▲인성 면접 등 3개 분반을 졸업생들이 돌아가면서 참여하는 ‘실전 모의면접’이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취업 캠프 강사로는 현직 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 컨설팅 전문가가 투입돼 과제 수행 지도 및 실습, 피드백 제공 등의 역할을 했다.

김재준 취업 컨설턴트는 “실전 경험이 없다보니 PT 모의 면접 등에 긴장하거나 실수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러한 테스트 경험이 실제 면접 과정에서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기술교육대가 재학생이 아닌 졸업생에까지 이러한 취업캠프를 여는 모습은 굉장히 감명적이고 학생을 케어하는 대학의 노력이 좋은 귀감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1박 2일간 취업캠프에 참여한 졸업생 A씨는 “취업 전문가분의 코칭과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서의 저의 강점과 약점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었고 취업에 더욱 자신감이 생겨났다”면서 “졸업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캠프를 열어준 대학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B씨는 “취업 특강과 면접 컨설팅을 통해, 평소 혼자 준비할 때 몰랐던 부분이나 취약점을 보완하는 매우 유익한 기회였다”면서 “또한 합격생들의 자소서 예시 컨설팅을 통해서도 어떤 식으로 자소서를 작성해야 기업이 좋은 평가를 주는지를 학습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