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이수연 학생, 한국콘텐츠학회 선정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상태바
건양대 이수연 학생, 한국콘텐츠학회 선정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6.1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이수연 학생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이수연 학생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디지털콘텐츠학과(학과장 이석창) 디지털콘텐츠Lab 연구팀 이수연 학생(3학년)이 지난 5월 부산 동서대 센텀캠퍼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학회 2024 종합학술대회에 제출한 연구논문 심사결과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콘텐츠학회는 5월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전국 295편의 연구논문을 접수받아 심사를 진행해왔으며 최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수연 학생이 제출한 ‘소외된 몸과 해체된 사랑의 언어: 포스트휴먼 시대의 역설적 소외’ 연구논문은 포스트휴먼 시대 ‘소외된 몸’과 ‘해체된 사랑의 언어’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해 영화 <그녀>, 소설 <한 스푼의 시간>, 그래픽 노블 <로봇 드림>을 분석해 기계와 인간의 융합이라는 시대적 특징 속에서 주체의 몸이 소외되고 사랑과 몸이 표현 및 해체되는 양상을 고찰했다.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장 이석창 교수는 “이번 우수발표논문상은 건양대 LINC3.0사업의 지원을 받아 산업체 연계 프로젝트 기반으로 학생 역량 함양에 주목하는 디지털콘텐츠Lab을 통한 학생주도형 연구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고 말했다.

상을 받은 이수연 학생은 “제 논문이 우수논문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이번 기회로 연구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연구에 더욱 정진하여 디지털콘텐츠분야를 선도하는 연구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