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농촌진흥청과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 협력
상태바
충남교육청, 농촌진흥청과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 협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천안능수초 방문해 농촌체험 늘봄프로그램 진행
질 높은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 활성화 협력 방안 논의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늘봄학교 농촌진흥청 협력
늘봄학교 농촌진흥청 협력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22일(수) 늘봄학교의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천안능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늘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일수 충남교육청 부교육감과 조재호 농촌진흥청 청장, 충청남도의회 구형서 의원은 천안능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 활성화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교육청은 2023년 하반기부터 농촌진흥청과 협업을 통해 농촌체험농장과 연계한 늘봄프로그램을 발굴하여 학교 현장에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조재호 청장은 학생들과 함께 학교 텃밭에서 농작물을 수확하고, 채소 꽃다발을 만드는 수업에 참여하여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늘봄학교 성공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환경생태 감수성 향상을 위해 농촌체험농장 늘봄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지원과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