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23년 충남농촌융복합산업대학' 본격 시동
상태바
공주대, '2023년 충남농촌융복합산업대학' 본격 시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1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2023년 충남농촌융복합산업대학을 16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남농촌융복합산업대학은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농식품 창업, 농식품 경영, 상품개발, 판로확대, 브랜드개발, 지적재산권 관리, 농업회계 및 원가관리,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강화, 우수사례 특강, 선진지 벤치마킹 등 농촌융복합산업 추진 역량강화를 위해 충청남도 농촌활력과 농촌산업팀이 기획하고,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주관, 공주대학교(과제책임 강경심교수)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예비창업과정 2회, 성장지원과정 2회, 온라인마케팅 기초 2회, 온라인마케팅 심화 2회, 청년창업농과정 2회, 사업계획서작성과정 2회, 시군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과정 2회를 운영하여 3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마케팅과정은 회차별로 3명씩 총 12명의 우수교육생을 선발하여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영진 산업과학대학장은 “본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충청남도 농촌융복합산업이 산업적 가치를 지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충남농촌융복합산업대학의 교육 만족도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밀도 있는 교육 추진을 위해 교육시설 점검, 교재 제작, 안전물품 구비, 교육생 배부자료 준비 등 만전의 대비를 하고 있다.

이 교육은 충남6차산업홈페이지의 신청서비스(http://www.충남6차산업.com/070701/lecture/class/list/)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